통영 벽방초등학교(교장 이종국)가 지난 13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3년 제24회 아름다운학교 시상식에서 아름다운학교 대상을 수상했다.

아름다운학교상은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가 주최하고 교육부, 환경부, 시도교육청이 후원하는 상으로, 학교가 보다 더 아름답고 즐거운 배움터로 변화될 수 있도록 전국의 우수사례들을 발굴해 일반화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1922년 개교한 벽방초등학교는 ‘반갑고 고맙고 기쁜 마음으로’ 라는 교육슬로건으로 전학교적 접근을 통한 교육공동체의 참여로 친화적인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도전과 성장, 존중과 공존이라는 가치로 바른 인성과 창의적인 교육활동을 전개하여 그 활동들이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아름다운학교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게 되었다.

벽방초등학교는 2023년에 환경부 주관 2023년 환경교육 우수학교로 지정받았고, 교육부 지정 탄소중립중점학교와 경남유네스코네트워크 지역중심학교. 마을단위 공동스포츠 클럽을 운영하면서 생태전환교육과 동아리활성화 등 자기주도적 교육에도 앞장서고 있다.

벽방초등학교 이종국 교장은“학교의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전학교적인 접근을 통한 교육활동에 함께 참여해주어서 감사드리며, 품격있는 아름다운학교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