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15일 통영리스타트플랫폼 통영형 전문가 양성 취·창업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크리에이터가 대세! 일러스트로 하는 디자인 사업 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전했다.

이 과정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콘텐츠 비즈니스 육성을 위해 지역 내 크리에이터 발굴과 양성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디자인 사업 관련 예비 취・창업자 및 개인사업자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17일부터 11월 15일까지 총 8회 과정으로 크리에이터 직업의 이해, 창의적 아이디어 도출, 클라이언트 협의, 예산 및 일정표 작성 등 디자인 사업에 대해 팀별 프로젝트 실습 중심의 교육을 실시했다.

이 과정을 수료한 한 수강생은 “생각에 스토리 엮어서 일러스트로 표현하는 일련의 과정들을 익힐 수 있어 앞으로 콘텐츠 개발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교육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제순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교육으로 창의적인 크리에이터와 일러스트 작가 발굴과 양성의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지역 내에서 다양한 창작 활동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교육에서 진행됐던 수강생들의 팀별 프로젝트에 대한 결과물 전시가 12월 중 통영리스타트플랫폼 내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