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방초등학교(교장 이종국)는 유네스코 본부에서 지정하는 2023년 유네스코 학교 국제네트워크로 최종 선정되어, 앞으로 유네스코학교 네트워크의 구성원으로 활동하게 됐다.

유네스코 학교 국제네트워크는 교육∙과학∙문화 분야의 국제협력을 통해 평화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실현하고자 하는 유엔 전문기구 유네스코(UNESCO)가 지정한 전 세계 학교들의 네트워크이다.

이번 유네스코 학교 국제 네트워크 선정은 21-22년도 유네스코 예비학교로 선정된 학교들을 중심으로 활동 내용들을 종합 평가하여 선정됐다. 2월경에 유네스코학교 현판 전달과 유네스코학교 국제네트워크 가입인증서를 전달받을 예정이다.

벽방초등학교는 환경교육, 지속가능발전교육, 국제교류 등 유네스코 가치 실현을 위한 교육활동에 적극 참여하였고 올해 경남 유네스코학교 네트워크 지역중심학교로 활동하면서 포럼과 연수, 교육활동 공유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앞으로도 유네스코학교의 각종 지역협의회, 유네스코 교원 연수와 포럼, 유네스코 청소년 평화 프로젝트, 국제기념일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 등에 참여할 계획이다.

이종국 교장은 “도전과 성장, 존중과 공존이라는 가치로 유네스코 국제교류 네트워크 학교로서의 긍지를 갖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등 더불어 살아가는 글로벌 마인드 형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