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원장 김재수)은 지난16일, 경상대 해양생물교육연구센터에서 영재학생 108명, 학부모, 통영지역의 학교장 및 내빈 등 총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학년도 통영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영재학생들의 수료식을 열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통영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장(원장 김재수)은 직접 모든 수료 학생들에게 일일이 수료증과 꽃을 전달하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또, 주말학습, 프로젝트 학습, 학부모초청 공개수업, 영재캠프, 외부강사 초청수업, 산출물 발표대회 등을 포함한 2023학년도 통영영재교육원의 교육활동 보고를 통해 내년도 통영영재교육원의 내실있는 운영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특히 수료생의 글과 활동사진 등을 수록한 영재소식지를 통해 통영영재교육원의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 모습을 생동감 있게 전달함으로써 1년간의 긴 호흡의 과정과 결과를 돌아보았다.

통영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장(원장 김재수)은 학생들에게 "2023학년도 통영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성실한 태도와 창의성을 갖춘 영재교육원 수료 학생들이 있기에 우리 통영과, 대한민국의 미래가 밝음을 믿어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또, 이날 수료한 한 학생은 통영영재교육원 수업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나의 삶을 주도적으로 꾸려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으며, 특히, 사랑과 열정으로 가르쳐준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