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사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충일, 최윤영)는 지난 4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협의체 위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해 활동내역과 함께 2024년 마을주민 복지욕구조사 결과 공유 및 2024년 마을복지계획과 운영계획을 수립하면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간 운영에 대해 전반적으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사량면 중․장년층 1인세대의 정서적 교류 확대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한 복지일촌맺기‘사랑나눔 안부day’와 통영행복펀드 지사협 특화사업으로 독거노인의 건강증진 및 고독감 해소를 위한‘홀로어르신과 함께한 day’의 추진방안에 대해 한층 더 구체적으로 논의했다.

김충일 민간위원장은 “올해도 활발한 특화사업 추진을 위해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어려운 이웃에게 먼저 다가가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윤영 공공위원장은 “사량면지사협의 힘찬 출발과 함께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더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더불어 살며 행복한 사량면을 만들기 위해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사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사랑의 섬’사량면”이라는 비전 아래 올 한해도 자원 연계, 공동체 활성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특화사업 추진 등 사량면 복지 증진을 위해 인적 자원망 역할을 톡톡히 해낼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