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 2024년 정월대보름맞이 ‘보르미 전통마당’ 성황 속 마무리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상욱)은 23일과 24일, 정월대보름을 맞이해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보르미 전통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첫째 날은 윷놀이 대회, 제기차기 대회로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우승자들에게는 상품을 수여하는 등 전통문화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과 열정을 불러일으켰으며, 이어진 둘째 날에는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전통공예의 아름다움을 배우고, 직접 매듭팔찌를 만들어 보는 공예체험마당을 진행했다.

또한 청소년들이 소통의 창에 붙인 한해의 소망이 담긴 소원지를 ‘제6회 죽림만 해상 달집태우기’에 함께 태움으로서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향한 희망과 소망을 기원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정상욱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체험하고, 우리문화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청소년들의 문화적 소양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고 전했다.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은‘함께하는 청소년’,‘참여하는 청소년’,‘지속발전 청소년’,‘미래성장 청소년’ 총 4개의 운영 목표로 청소년에게 필요한 소양교육 및 문화 활동을 제공해 유익하고 건강한 청소년 문화의 안착을 지원하고 있으며 한국해양소년단경남남부연맹(연맹장 김정명)이 통영시로부터 수탁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