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청소년운영위원회 ‘라온하제 3기’ 모집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이 오는 9일까지 통영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4년 청소년운영위원회‘라온하제 3기’ 위원을 모집한다.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청소년운영위원회)에 의거해 운영되고 있으며 통영시 만 9세~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라온하제’는 ‘즐거운 내일’을 뜻하는 순우리말로, 청소년의 즐거운 내일을 만들기 위해 청소년활동의 선구자 임무를 수행하며, 3월 9일 18시까지 지원자 접수를 받고 3월 16일에는 면접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의 활동으로는 ▲시설 · 프로그램 모니터링 ▲자치기구 · 타 기관 간 교류 활동 ▲시장 및 기관장 간담회 ▲단합대회 및 워크숍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지역사회 연계 활동(부스, 공연 참가) ▲청소년활동 참가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이다.

참여 청소년들에게는 ▲위촉장 수여 ▲봉사활동 시간 부여 ▲전문교육 참여 기회 제공 ▲청소년활동 우선 참가 기회 부여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신청 방법은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tyyc.or.kr)에 접속해 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메일 접수를 통해 신청하거나 방문해 신청서 접수가 가능하다. 그 외 궁금한 사항은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 교육사업팀(055-648-80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