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2024학년도 동원중학교(교장 임지학) 신입생 입학식이 동원체육관에서 열렸다.

입학식에는 재학생과 전교직원, 학교법인 동원학당 장복만 이사장과 이사들을 비롯한 각계각층의 내·외빈, 학부모가 참석했다.

이날 입학식은 교사들의 지도와 감독하에 안전하게 행사를 진행했으며, 축하 자리에 함께 한 참석자 모두가 한마음으로 신입생들의 새출발을 응원했다.

행사는 더샵의 축하 연주와 함께 신입생 대표 선서, 교장 환영사, 동원문화장학재단 장학금 수여, 이사장과 총동창회 회장의 축사, 교감과 1학년 담임선생 소개 순으로 진행되었다.

임지학 교장은 신입생 158명의 입학의 허락하면서 “자신만의 꿈과 목표를 가지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도전하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신입생들을 격려했다.

학교법인 동원학당 장복만 이사장은 재단법인 동원문화장학재단 장학증서를 3학년 학생과 2학년 학생에게 각각 전달하며, 더욱더 학업에 정진하도록 학생들을 격려했다.

또한 환영사를 통해 "글로벌 시대에 대한민국을 전세계에 알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 생활에 최선을 다하는 학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총동창회 조필규 회장은 "중학교 3년 동안 잊지 못할 소중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는 격려와 함께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하며 응원했다.

입학식이 끝난 후, 1학년 담임 선생님들은 학교 생활관 관련된 각종 안내 전달, 자유학년제 프로그램 및 동아리 소개 등을 하며 신입생들이 학교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왔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