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MA'2008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 수상

 


통영관광개발공사가 ‘혁신관광개발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는 ‘2008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10일, 통영시에 따르면 한국브랜드경영협회(KBMA)가 소비자리서치, 공적서 평가, 누리꾼 및 전문가설문조사 등을 통해 선정하는 ‘소비자 신뢰 대표브랜드상’ 선정에서 대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통영관광개발공사가 운영하는 한려수도 케이블카는 개장 95일만에 탑승객 30만을 돌파하는 등 개장이후 1일 평균 3158명(평일 2575명, 휴일 4306명)이 케이블카를 이용 지역경제 활성화게 크게 기여했다.

특히 지난 여름 휴가기간에는 1일 평균 5265명이 이용했으며 지난달 2일(토)에는 7231명이 케이블카를 탑승해 개장 이후 최다 이용객 기록을 수립했다.

따라서 시는 한려수도 케이블카가 통영의 관광자원을 한 단계 격상시켰고 관광개발의 대표적 성공사례로 꼽히면서 전국 지자체의 벤치마킹 우선순위로 떠오르고 있을 뿐아니라 각종의 상을 수상한 것으로 분석하고 고무하고 있다.

KBMA브랜드대상은 경쟁력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속적인 경쟁 우위를 확보한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알림으로써 기업 경제력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해 제정됐다.

이번 대상은 각 분야별 심사를 통해 삼성, LG, KT, 국민은행 등 유수한 국내기업과 제주특별자치도 등 30여개의 업체 및 단체가 수상했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