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슈는 경남도민체전에서 항상 상위권 성적을 올리는 효자종목이다. 올해 전국체전에서도 경남도 대표로 출전해 작년 대회에 이어 2년 연속 종합 3위로 동메달을 차지하는 등 경남도체육회로서도 효자종목이다. 뿐만 아니라 통영 출신 선수들이 전국 각지 대표로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올리며 명성을 쌓고 있다.

그런 차에 지난 3일 통영체육관에서 개최된 제1회 통영시장기 전국우슈대회에 선수 200여 명 포함 3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열전을 펼쳤다. 통영시장 타이틀을 내건 이번 대회 종합우승은 경남 사천 강호체육관이 차지했고, 준우승은 명불허전 통영무술학교(관장 김중현) 품에 안겼다.

한편 통영시우슈선수단은 내년 6월 통영에서 개최되는 제62회 경남도민체육대회 종합우승을 목표로 맹훈련 중이다. 이에 앞서 지난 10일 통영체육관에서 열린 내년 전국체전 1차 선발전에서 백승민(동원고2.태극권전능), 백승준(동원중3), 김인의(중앙중3. 이상 남권전능), 전상현(통영중3.산타-56kg), 양수연(통영중3.산타(-65kg) 선수가 선발됐다. 최종 선발전은 내년 1월 열린다. 백승민 선수와 백승준 선수는 형제선수로, 백성진 통영시우슈협회장의 아들들이다.

아래는 표창장 수상자 명단이다.

▶통영시장상 김동민(경주공고2), 선성현(경주공고1), 안성범(3.통영고)

▶통영시의회 의장상 백승민(동원고2), 백승준(동원중3), 이선우(영광고2), 김준서(통영중2), 배태랑(경주공고3), 백희준(경주공고1)

▶국회의원상 고도경(성포중3), 정완도(성포중3), 전상현(통영중3)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